생활/문화

한국문화센터 천연염색 강좌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
작성일

본문

<()한국문화센터 - 전통염색 강좌 인기>

 

문화센터에서 천연염색 강좌를 진행하는 곳이 있어 눈길을 끈다. 다름아닌 한국문화센터가 그 곳이다. 더욱이 코로나 시기에 맞게 1:1로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수시 등록과 개별 맞춤 진도로 교육을 받을 수 있어 더욱 그러하다.

 

평생교육기관인 한국문화센터는 전국적인 규모로서 올해로 설립 21주기를 맞이하였으며 수도권을 비롯하여 전국 100여개 지부를 운영 중이다.

공예를 전문적으로 교육하고 있는 한국문화센터에서는 취미생활, 여가 생활은 물론 전문가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이후 전문강사활동은 물론 부업 및 창업이 가능하도록 교육한다.

 

교육의 범주는 크게 섬유예술분야, 조형예술분야, 응용미술분야, 꽃 예술분야 푸드아트분야 미용분야 그리고 국가고시대비반 등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각 분야마다 전문 교과목이 있다.

 

그 중에서도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천연의 색으로 물을 들이고 생활용품에 활용할 수 있는 환경친화적, 인체 친화적 천연염색이 주목을 받고 있다.

 

천연염색은 말 그대로 천연의 색을 원단이나 한지 그리고 기타 천연섬유 등에 물들이는 방법이다. 우리 생활 주변어디에서나 쉽게 볼 수 있는 식물, , 열매, 흙 등 이 모두 염색의 원료가 되며 물들이고 나면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간직하고 품을 수 있도록 해 준다.

 

한국문화센터의 천연염색 강좌는 염색에 관한 전문적인 교육과정으로 이론과 실기를 통해 천연염색의 예술성을 재조명하고 여러가지 염색방법에 대한 다양한 기법을 익힐 수 있다.

 

이를 통해 자신만의 독창적인 염색디자인 능력을 기를 수 있으며 나아가 자격증을 취득하여 천연염색 전문가로서의 소양을 갖추도록 돕는다. 더 나아가 자연염색예술가로서 작품활동을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부수입을 얻을 수도 있다.

 

현재 2급과 1급 그리고 연구 과정으로 교육이 진행 중이며 2급은 기초반, 심화반, 사범반으로 나누어 교육하고 있다. 연계과정으로 홈패션, 규방공예, 퀼트, 매듭, 천아트 등 다양한 강좌와 연계하여 배울 수 있다.


관리자 ichoi0802@hanmail.net 

 

관련자료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