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피니언

미국제약사 존슨앤존슨 코로나19 백신 개발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
작성일

본문

<사진> 존슨앤드존슨의 회사 로고 앞에 놓인 코로나19 백신과 주사기의 모습.
미국 제약사 존슨앤드존슨은 29일(현지시간) 자사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에 대해 이르면 다음 주 식품의약국(FDA)에 긴급사용 승인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. 존슨앤드존슨은 3상 임상시험 결과 자사 백신 예방효과가 평균 66%였다고 밝혔다. 로이터연합뉴스

미국 제약사 존슨앤드존슨이 29일(현지시간) 자사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예방효과가 평균 66%라고 밝혔다. 이 백신은 미국의 화이자, 모더나, 영국 아스트라제네카, 중국 시노팜 백신보다 예방효과가 낮지만, 1회만 맞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.

존슨앤드존슨은 이르면 다음 주 미국 식품의약국(FDA)에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한다.  당국의 검토를 거쳐 2월 말 승인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. 긴급 승인이 이뤄지면 존슨앤드존슨 백신은 화이자, 모더나에 이어 미국에서 세 번째로 사용 허가를 받게 된다.

영국 옥스퍼드·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마찬가지로 바이러스 벡터 방식으로 개발한 존슨앤드존슨 백신은 화이자, 모더나 백신과는 달리 1회 접종만으로 면역이 생긴다. 영하 20도에서 최대 2년간 보관할 수 있고, 영상 2∼8도의 실온에서도 3개월 보관할 수 있어서 배포하기가 상대적으로 수월하다.

다만 긴급사용 승인을 받더라도 당장 유통할 수 있는 물량은 그리 많지 않다. 뉴욕타임스는 존슨앤드존슨은 FDA 승인 직후 700만회분을, 4월 초까지 3000만회분을 각각 미국에 공급할 수 있다고 전했다.

존슨앤드존슨은 지난해 8월 미 정부에 10억달러를 받고 1억회분의 백신을 공급하기로 계약했다. 한국 정부와는 올해 2분기부터 600만명분을 제공하기로 계약했다고한다. 경향신문뉴스

관리자 ichoi0802@gmail.com

관련자료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